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식 정보

산스커피, 원두 없는 대체커피 완벽 정리(원액 온라인 구입 방법 등)

by 한양김선비 2025. 4. 14.

 

커피 없이 커피 맛을 낸다? 듣기만 해도 묘하게 끌리는 이야기인데요.

 

그동안 다양한 대체 커피가 있었지만 솔직히 대부분은 “커피를 대체하긴 어렵다”는 평을 받아왔어요. 하지만 최근에 서울 익선동에서 진짜 ‘커피 아닌 커피’가 등장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확 끌고 있는 카페가 생겼어요.

 

바로 ‘산스(SANS)’, 커피 원두 없이도 커피 같은 풍미를 구현해낸 대체 커피 브랜드랍니다.

 

 

산스커피의 등장

 

‘산스(SANS)’는 프랑스어로 ‘~이 없는’ 이라는 뜻인데요.

 

커피가 없는 커피, 그래서 산스라는 표현이 쓰이는 셈이죠. 이 브랜드는 커피 원두 없이도 커피 같은 맛을 내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고 첫 등장부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3년 성수동의 팝업 트럭에서 선보였을 때 한 시간도 안 되어 음료가 모두 소진됐고 2024년에는 종로 익선동에 플래그십 매장까지 오픈했습니다.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티라미수까지… 메뉴만 보면 그냥 일반 카페 같지만 커피 원두는 단 한 알도 쓰지 않는다는 점에서 완전히 다른 카페입니다.

 

 

과학이 재현한 커피 맛

산스를 만든 김경훈 대표는 재료공학을 전공한 과학자 출신인대요.

 

커피 원두의 공급 불안정성과 기후 위기를 계기로 대체 커피를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직접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따고 양조장도 다니면서 3년 반 동안 실험을 반복했다고 하니 그 열정이 정말 대단한 바입니다.

 

산스커피는 대추씨, 감귤껍질, 블랙베리, 로즈힙, 히비스커스 등 12가지 재료를 락틱 발효하고 오크 숙성을 통해 완성해낸 제품이에요. 향과 맛을 최대한 커피에 가깝게 구현하기 위해 로스팅부터 블렌딩까지 섬세하게 설계했다고 하네요.

 

 

 

 

실제 맛은?

 

산스커피를 맛본 사람들은 하나 같이 극찬을 하고 있어요. 

 

 

 

디저트까지 완벽, 제로슈가 티라미수

이곳의 또 하나의 인기메뉴는 제로슈거 티라미수인데요.

 

산스커피 원액을 활용해서 만든 디저트인데 단맛은 충분하면서도 당 부담이 없어서 다이어터들에게 딱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카페에 오시면 건강에 대한 염려없이 향긋한 커피와 달달한 디저트까지 즐기고 갈 수 있어요.

 

 

  

 

산스커피 매장 및 구입 방법

 

산스커피는 종로구 익선동에 1호 플래그쉽 스토어가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디저트까지 맛보시는 경험이 더욱 특별하실 거에요. 추천!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0   

>>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

 

 

 

 

 

또한, 온라인에서도 산스커피 원액 및 티라미수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판매는 비정기적으로 오픈되니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 공식 온라인몰을 종종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이외에도 팝업 스토어 행사를 통해서도 맛 볼 기회가 있는데요. 

4월 11일부터 17일까지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산스 인스타그램에서 사전 예약하면 리유저블 컵 증정도 있다니까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진출 가능성

커피 원두 생산은 환경 파괴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문제인데요.

 

아마존 벌목, 탄소 배출, 물 사용량 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어왔죠. 산스는 커피 대신 안정적으로 재배 가능한 작물로 구성돼 있어서 친환경적이에요.


김경훈 대표는 이 브랜드를 100년, 200년 가는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고요. 현재는 미국 실리콘밸리 2호점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대체 커피’라는 단어에 편견이 있던 분이라면 산스를 꼭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페인을 피하고 싶은 분, 임산부,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 특히나 반가운 소식이 될 수 있답니다. 지속 가능성과 기술력이 만나 만든 산스커피, 어쩌면 우리가 알던 커피의 미래가 될지도 모르니까요.